정보 / / 2022. 6. 14. 18:34

구글 애즈 사용 방법과 키워드 확인 팁

목차

    안녕하세요 STYSTORY 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모든 분들이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 중 하나가 바로 구글 애즈 라고 생각 합니다 저 또한 구글 애즈를 사용하기전에 블록그를 운영 한적이 있었는데요

     

    특히 키워드를 찾는 것에 대한 지식이 많이 부족한 탓에 키워드를 제대로 조사 하지 않고 무분별 하게 내 맘대로 키워드를 사용 하여 포스팅을 많이 작성 하곤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어쩔수 없이 검색량이나 수익 면에서 노력하는 것에 대비 하여 부족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그래서 간단히 구글 애즈를 사용하는 방법과 키워드 확인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키워드 단가를 확인하여 수익을 올려라

    일단 구글 애즈를 사용 하기 전에 간단히 알아보면 좋을 듯 한데요 구글 애즈는 광고주에게 전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구글 애즈 사용 방법
    구글 애즈 사용 방법

     

    광고주가 구글 애즈를 통해 구글 검색 포털에 광고를 입찰 하면 저희 같은 블로거들은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 하여 광고코드를 가져오는 형식으로 진행이 되는데 굳이 알 필욘 없습니다

     

     

    저희 블로거의 경우 구글 애즈를 사용하는 경우는 단하나 키워드에 대한 입찰 가격을 알아볼때만 사용할뿐 다른 기능은 거의 사용 하지 않습니다

     

    일단 사용하기 전에 미리 하면 좋은 것이 애드센스에 미리 가입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별도로 회원 가입이 필요 없이 로그인이 가능 합니다

     

    구글 애즈 사이트에 들어가서 시작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구글 애즈 사이트
    구글 애즈 사이트

     

     

    키워드 분석을 하기 위해선 반드시 전문가 모드로 바꾸어야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분석
    키워드 분석

     

     

    넘어가는 화면에서 켐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켐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
    켐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

     

     

    이후 위 부분은 건들지 말고 수신 여부 체크 후 제출을 클릭 하면 됩니다

    수신 여부 체크 후 제출
    수신 여부 체크 후 제출

     

     

    실제 키워드의 단가를 확인 할수 있는데요 로그인 후 구글애즈 우측 상단 도구를 클릭후 계획 메뉴의 키워드 플래너 메뉴를 클릭 하고요

    키워드 플래너 메뉴
    키워드 플래너 메뉴

     

     

    그 다음 새 키워드 찾기 메뉴를 클릭 합니다

    새 키워드 찾기 메뉴
    새 키워드 찾기 메뉴

     

     

    검색할 키워드를 입력 한 다음 결과 보기를 클릭 하면

    검색할 키워드를 입력
    검색할 키워드를 입력

     

     

    아래처럼 입력한 키워드에 대한 검색량과 페이지 상단 입찰가격을 자세히 알수 있게 됩니다

    검색량과 페이지 상단 입찰가격
    검색량과 페이지 상단 입찰가격

     

    마지막으로 가장 제일 중요한 것이 바로 페이지 상단 입찰가인데요 당연한 말이지만 입찰가가 높다면 자연스럽게 애드센스의 수익도 높아진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키워드 별로 엑셀파일로 입찰가에대한 정보를 정리하는 것을 권장 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구글애즈에 들어가지 않더라도 엑셀 파일만 보고 확인을 할수 있으니깐요

     

    STYSTORY 마무리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